어떤 책이 가장 기억에남는 책일까요?

20160827_125230

어떤 책이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일까요?

저는 심리에 관한 책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~ 왜냐하면 친구에게서 처음으로 받은 책 선물이었거든요.

초등학교 때, 중학교 때는 만화 책을 많이 읽었는데 고등학교 때는 심리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(그 당시 저에게는 그런 책이 새로운 종류의 책이었어요). 그 이유는 제 친구때문이었어요. 그 친구는 특별했는데, 고등학교 시절에 저에게 심리관련 책을 자주 빌려주거나 사주었어요. 심리 책 중독인가요? 아무튼, 정말 착한 친구예요. 🙂

고등학교를 졸업 하고 나서부터 도서관이나 서점이나 책방에 갈 때 심리 책들 코너에 항상 끌려요. 자기 개발이나 심리 테스트에 대한 책을 읽는 것이 아주 재미있어요. 사람에 관한 주제가 수학보다 이해하기가 더 어려운 것 같네요. 어떤 사람에게 같은 언어를 말하는데 가끔 그 사람이 제 말을 이해하지 못해서 오해한 적 있어요.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을 잘 이해하고 싶고 제 주변 사람들과 말도 잘 통하고 싶기 때문에 그런 책을 많이 읽게 되었어요.

얼마 전에 “어떤 책이 기억에 가장 남는 책일까요?” 그런 질문을 친구에게 물어봤어요. 그 대답은 간단했지만 설명은 보통이 아니었고, 상상도 못 했어요.

그 친구가 저에게 “해리포터”라고 대답했어요.

그 친구는 말하길 “그 해리포터 책 내용을 아직 다 못 읽었는데 친구에게 빌려 줬어요. 그런데 그 친구가 빅뱅 대성 콘서트에 보러 일본에 갔어요. 그 책도 함께 가져갔어요. 그 책은 정말 운이 좋았어요. 책 주인이 대성 콘서트까지 한번도 가 본 적 없는데 어떻게 니가..” (그 책한테 말하는 것 같아요 ㅎㅎ)

여러분~ 어떤 책이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일까요~? 🙂

리니 레스타리 (2016년 9월 14일, 반둥)
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